저는 요리를 하면서 도마를 여러 번 씻게 되는 과정이 영 불편해서 인덱스 도마를 써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교체 시기가 되어서 도마를 바꿨습니다.
위생적이고 편리한 쿠비녹스 인덱스 도마
도마의 교체 시기는 6개월 정도라고 해요. 도마를 사용하다보면 표면에 칼집이 나게 되고 그 사이로 세균 번식이 일어나기 쉬워요.
기존에 오늘의집에서 구매해 사용하던 무디타 양면 인덱스 도마가 칼집도 많이 나고 물이 들었네요.
저는 삼성카드 쇼핑앱에서 만원대 초반으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쿠비녹스 인덱스 도마 4P 구성품
쿠비녹스 인덱스 도마 4P 구성품은 도마 3장, 받침대, 도마걸이입니다.
받침대 홈에 받침대 지지대를 끼워서 간단하게 완성 가능합니다.
디자인과 두께 & 질감 & 내구성
일단 색감이 세련되게 예쁘고 디자인이 깔끔해요. 3개의 도마로 구성된 인덱스 도마라 식재료별로 구분해서 사용 가능해서 훨씬 위생적입니다.
도마 디자인이 가운데보다 테두리가 높게 제작이 되어 있고, 테두리에 홈이 있어서 다소 국물이 있는 음식물도 많이 넘치지 않을 것 같아요.
기존에 쓰던 무디타 인덱스 도마보다 훨씬 두께감이 있어요. 실제로 4mm 정도입니다. 너무 얇은 도마는 비추예요.
보시는 것처럼 표면의 질감은 단단하고 거슬거슬거립니다. 내구성도 튼튼해 보여서 긁힘에도 강해 보여요.
편리한 스탠드 걸이형 도마
타 스탠드 걸이형의 경우에 걸이가 얇거나 힘이 없어서 불편한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 쿠비녹스 인덱스 도마는 실제로 만져보고 흔들어봐도 확실히 지지를 잘하고 튼튼한 것 같아요.
여러 개의 도마를 한꺼번에 수납할 수 있어서 공간 활용도가 좋고, 세척 후에 살짝 털어서 스탠드에 바로 걸어서 보관하면 건조까지 동시에 가능합니다.
실사용 후기(ft. 칼자국, 밀림)
점심때 된장찌개를 끓이면서 도마를 사용해봤는데, 사용 초반이지만 확실히 예전 도마보다 칼자국이 잘 안 나고 밀리는 것도 없어서 대만족입니다. 무엇보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디자인도 중요한데 주방이 더 깔끔하고 모던해졌어요. 쿠비녹스 인덱스 도마 추천합니다.
'함께 읽는 후기 > 상품,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카페용으로 좋은 인블룸 곰돌이 투명 이중유리컵 250ml(커피, 우유, 음료컵 추천) (0) | 2022.07.03 |
---|
댓글